싱어송라이터 윤새, 두 번째 EP 앨범 발매…케이팝을 가장한 팝
싱어송라이터 윤새(Yunsae) 씨가 두 번째 EP 앨범 ‘when the stars align(웬 더 스타즈 얼라인)’으로 돌아온다.
윤새 씨는 오늘(20일) 오후 12시에 새 EP 앨범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하고 타이틀곡 ‘stardust(스타더스트)’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EP는 1년 7개월만에 선보이는 앨범 단위의 작업물인데다 윤새 씨가 다시 한 번 전곡의 작사,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stardust(스타더스트)’는 목소리로 화음을 쌓아 만든 코드 진행과 같은 편곡적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곡으로, 꿈 같은 기분을 풀어낸 일렉트로 팝(Electro Pop) 장르의 곡이다. NCT 127의 ‘Another World(어나더 월드)’ 등을 작업했던 작사가 이맑은슬 씨가 작업에 참여해 치기 어린 사랑을 반짝이는 성단에 빗대어 표현했다.
윤새, 20일 새 앨범 ‘when the stars align’ 발매..타이틀곡은 ‘스타더스트’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가수 윤새(Yunsae)가 새 앨범으로 컴백한다.
14일 윤새 측은 “일렉트로 팝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윤새가 오는 20일 두 번째 EP 앨범 ‘when the stars align(웬 더 스타즈 얼라인)’으로 돌아온다”고 밝혔다.
윤새는 지난 13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새 EP 앨범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는 보랏빛 유화 바탕에 우주를 연상하게 하는 오브제들이 인상적이며, 전작 ‘flowerain(플라워레인)’과 이어지는 느낌을 더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두 번째 EP 앨범 ‘when the stars align’에는 타이틀곡 ‘stardust(스타더스트)’와 지난달 선공개된 ‘우주를 넘어(youniverse)’를 비롯해 ‘daydream(데이드림)’, ‘I need it to be you(아이 니드 잇 투 비 유)’ 등 총 4곡이 수록된다.
싱어송라이터 윤새, ‘우주를 넘어’ 발매... "감각적인 사운드, EDM + 청아한 보컬"
싱어송라이터 윤새 (Yunsae)가 겨울을 담은 싱글 ‘우주를 넘어(youniverse)’로 돌아온다.
윤새는 오늘(9일) 오후 12시에 두 번째 EP앨범의 선공개 곡 ‘우주를 넘어’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하였다. ‘우주를 넘어’는 통통 튀고 신나는 여름 곡을 주로 작업해온 윤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겨울 공식과도 같은 곡이다.
윤새는 지니 매거진 인터뷰를 통해 모든 개인이 자기만의 우주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기꺼이 다른 사람에게 온 마음을 바쳐 뛰어들고 싶은 순간이 있었다고 밝힌 바 있다. ‘우주를 넘어’는 사람 사이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트랙이다. 다른 세계에 존재하는 타인의 세상에 가닿기를 갈망하는 순수한 마음을 풀어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야심작 '뮤즈온데이' 뜨거운 반응! 2회차 공연 뮤즈온 선정 '위아영-최유리-윤새' 확정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의 야심찬 뮤지션 육성사업 '뮤즈온 2021(이하 뮤즈온)'의 정기 기획 공연 '뮤즈온데이(MUSE ON DAY)'가 8월 21일(토) 온라인 개최된다.
'뮤즈온'은 국내 유망 뮤지션을 발굴사업과 이들에 대한 여러 지원 정책으로 뮤지션들이 꼭 한번 선정되고 싶은 최고의 경연으로 평가받는 대회다.
특히 올해 '뮤즈온 2021'은 총 418팀이 지원, 최종 15팀이 선정됐다. 콘진원은 앨범 발매부터 홍보까지 뮤지션 성장을 위한 패키지를 지원할 계획이다. 정기공연 '뮤즈온데이'는 선정된 신인 뮤지션 3팀과 게스트 뮤지션 총 4팀이 함께 출연하는 무대로 꾸며지며 11월까지 총 5회 개최된다.
뮤즈온데이 1회차는 지난 7월 31일(토) 나상현씨밴드, 너드커넥션, 리도어와 게스트 ADOY의 공연을 선보였다. MC는 소란 고영배가 맡았다. 처음 기획 당시는 철저한 방역 수칙 하에 대면 공연을 하려 했지만, 코로나 19 여파로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됐다.
싱어송라이터 윤새, 새 앨범 발매 쇼케이스 연다…“프로듀서로 첫 발”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싱어송라이터 윤새(Yunsae)가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
윤새 측은 싱어송라이터 윤새가 최근 첫 EP 앨범 ‘플라워레인(flowerain)’을 발매, 오는 6일 오후 3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카페 언플러그드에서 앨범 발매 기념 단독 쇼케이스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사랑비’를 비롯해 ‘이 마음 이대로’, ‘투 굿 투 디나이 잇(too good to deny it)’, ‘렛 잇 샤인(let it shine)’ 등 4곡이 담겼다.
윤새(Yunsae) EP앨범 ‘flowerain’ 발매
싱어송라이터겸 프로듀서 윤새(Yunsae)가 EP 앨범 ‘flowerain’을 31일 전격 발표한다.
윤새는 지난 2019년 첫 싱글 앨범 ‘비 유어 브리즈(Be Your Breeze)’를 시작으로 싱글 ‘데리러 가 (DRRG)’, ‘필링 오브 유(Feeling of You)’ 등을 내놓은 바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사랑비’를 비롯해 ‘이 마음 이대로’, ‘투 굿 투 디나이 잇(too good to deny it)’, ‘렛 잇 샤인(let it shine)’ 등 4곡을 담았다.
타이틀곡 ‘사랑비’는 세련된 사운드와 캐치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일렉트로 팝으로 봄과 여름 사이의 간질간질한 감정을 오롯이 담고 있다. 빼어난 프로듀싱 역량을 바탕으로 주로 혼자 곡 작업을 해왔던 그이지만, 이번에는 작곡가 Hushey를 비롯한 여러 작가진과 협업하여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